대전광역시

대전교육청, ‘제4회 대전광역시교육감배 2024 전국 유소년 드론축구대회’ 성료

 

더뉴스인 주재영 기자 | 대전시교육청은 11월 3일, ‘제4회 대전광역시교육감배 2024 전국 유소년 드론축구대회’를 대전과학기술대학교 창대체육관에서 개최해 성공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대전교육청이 4차 산업혁명시대 창의ㆍ융합형 드론인재 양성을 위해 개최한 이번 대회에는 그동안 갈고닦은 기량을 발휘하기 위해 전국 초ㆍ중학교 유소년 드론축구팀 24개팀이 참여했다.

 

예선전, 16강전, 8강전, 4강전, 결승전을 거쳐 최종 우승자가 결정됐다. 대회 우승은 경기 광주 지역 리틀그리핀팀(고산하늘초, 오포초, 탄벌초, 쌍령초 연합팀)으로 전남 담양 지역 에버그린팀(수북초)과의 결승전에서 치열한 접전 끝에 세트 스코어 2대 0으로 승리하며 챔피언으로 등극했다. 한편, 이번 대회 1~4위팀에게는 대전광역시교육감상과 트로피가 수여됐다.

 

2021년 교육청에서는 최초로 전국 규모의 대회를 개최하여 올해로 4회째를 맞이한 대전광역시교육감배 전국 유소년 드론축구대회는 과학도시 대전의 이미지 향상, 드론 콘텐츠 산업의 활성화, 청소년의 건전한 여가 문화 조성 등에 기여하고 있다.

 

설동호 대전시교육감은 “이번 대회에 참가한 모든 학생들이 드론에 대한 폭넓은 경험을 쌓고 미래의 드론인재로 성장하는 좋은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며, “대전시교육청은 앞으로도 창의성을 키우는 과학·융합인재 양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