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뉴스인 주재영 기자 | 충청남도 서산교육지원청은 지난 10월 21일, 22일 이틀에 걸쳐 관내 유․초․중․고․특수학교 교무행정사 및 호봉제행정실무원 58명을 대상으로 학교업무최적화 역량강화 연수를 실시했다.
상반기에 진행된 한글, 엑셀 사용법 연수에 이어, 하반기에는 업무효율을 높이는 영상편집법 및 학생체험지원을 위한 만들기 실습으로 진행되었다.
본 연수는 미디어가 중심을 이루는 요즘 사회에서 학교 현장에 실질적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영상 편집법을 배우고, 만들기 등 실습 체험을 통해 현장의 다양한 상황에 능동적으로 대처하며 지원할 수 있는 역량을 기르기 위해 진행되었다.
연수에 참여한 교무행정사들은 “영상편집이라는 새로운 분야를 배울 수 있어서 매우 유익한 연수였고, 부족하거나 모르는 부분을 바로 옆에서 잘 알려주셔서 도움이 됐다. 만들기 실습 또한 처음 만들어 보는 것들이어서 새로웠고, 나중에 학교 상황에 따라 아이들과 함께 만들어 보고 싶다.”고 말했다.
성기동 교육장은 “이번 연수가 학교 현장의 업무 최적화를 지원해주시는 교무행정사, 호봉제행정실무원 여러분들께 도움이 되었기를 바란다.”며 “학교업무 최적화를 통해 선생님들은 수업과 생활교육에 집중할 수 있고, 이것은 우리 학생들의 배움과 성장에 긍정적 영향을 끼칠 것이다. 앞으로도 서산교육지원청은 학교업무 최적화를 위한 여러 가지 지원을 지속적으로 해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서산교육지원청 학교지원센터는 학교와 계속적으로 소통하며 기간제 교사 위탁채용 및 인력풀 구성, 맞춤형 연수 지원, 단기순회수업지원, 교직원 필수연수 지원, 학교특별실 정리 등 다양한 방법을 통해 학교업무최적화를 지원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