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시

2024 충주시 주민자치프로그램 발표회 및 작품전시회 성료

읍면동별 프로그램 경연을 통한 화합과 공유의 장 마련

 

더뉴스인 주재영 기자 | 충주시 주민자치프로그램 수강생들이 그동안 배우고 익힌 기량을 선보이는 자리인 ‘2024 충주시 주민자치프로그램 발표회’가 27일 충주시 문화회관에서 열렸다.

 

발표회는 충주시 주민자치협의회 주관으로 열렸으며, 오전 10시부터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수강생과 주민자치위원, 시민 등이 참석해 문전성시를 이뤘다.

 

경연 참가자들은 바쁜 일상 속에서도 틈틈이 배우고 익힌 노래, 풍물, 난타, 댄스 등의 실력을 뽐냈으며, 이번 프로그램 경연에는 산척면의 “건강체조”가 영예의 대상(1)을 수상하였고, 최우수상(2)에는 동량면 “합창”과 중앙탑면 “라인댄스”가 차지했다.

 

26일부터 28일까지는 발표회와 함께 충주시 문화회관 전시실에서 주민자치프로그램 수강생들의 서예, 서양화 등의 작품 전시회도 진행되었다.

 

이갑주 협의회장은 “주민자치를 위해 노력해 주신 주민자치 임원 및 위원님들과, 연습에 매진한 수강생 여러분께 감사드린다”며, “오늘 행사가 지역주민 화합과 공유의 장이 되어 몹시 보람차다”고 전했다.

 

김진석 충주부시장은 “작년 봉방동 요가팀에 이어 올해 대상을 수상한 산척면 건강체조팀에 축하의 말씀을 드리며, 주민자치 활성화를 위해 노력해 주신 충주시 주민자치협의회와 각 읍면동 주민자치위원께 감사드린다”며, “발표회와 전시회가 끊임없이 이어질 수 있도록 주민자치프로그램을 사랑하고 아껴주시는 주민들께도 깊은 감사를 드린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