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뉴스인 주재영 기자 | 충주시의 아름다운 자연경관과 먹거리 등 특색 있는 모습과 참신한 아이디어로 제작한 콘텐츠를 발굴하기 위해 진행한 ‘나도 충주 홍보맨! 충주시 사진·숏폼·영상 공모전’의 수상작을 30일 발표했다.
이번 공모전은 지난 4월 29일부터 8월 31일까지 충주와 관련된 자유 주제로 진행되었으며, 사진 또는 영상(숏폼) 중 한 가지 분야를 선택해 1개의 작품을 출품할 수 있었다.
시는 충주시 홍보위원회를 통한 심사를 거쳐 사진·숏폼 2개 분야에서 각각 최우수상 1편, 우수상 2편, 장려상 6편(사진), 5편(숏폼) 총 17편의 작품을 선정했다.
최우수상 사진 부문은 탄금대교 전경을 담은 ‘탄금대교 일출’, 숏폼 부문은 충주 필수 여행지를 소개한 ‘6개월간 다녀온 주제별 충주 여행지’가 선정됐다.
최우수상 수상자에게는 100만원(사진), 150만원(숏폼), 우수상 수상자에게는 60만 원(사진), 100만 원(숏폼), 장려상 수상자에게는 30만 원(사진), 50만 원(숏폼)의 상금이 지급된다.
선정 결과는 시 홈페이지 ' 알림마당 ' 고시/공고/입찰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수상자에게는 개별 통지된다.
시는 본인만의 색깔로 충주시의 매력을 잘 표현한 이번 수상작들을 향후 시정 홍보를 위한 콘텐츠로 활용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충주시에 관심을 가지고 이번 공모전에 소중한 작품을 응모해주신 참가자분들께 깊이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시민들의 참신한 아이디어를 통해 충주시의 매력을 알릴 수 있는 SNS 콘텐츠 제작에 힘쓰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