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원군

철원에서 만나는 전통의 재현:『2024 세종대왕 철원 강무행차』

9월 21일, 세종대왕의 발자취를 따른 여정

 

더뉴스인 주재영 기자 | 철원문화재단은 오는 9월 21일, 고석정 관광정보센터와 철원 고석정 꽃밭 일원에서 ‘2024 세종대왕 철원 강무행차’를 개최한다.

 

오후 3시, 고석정 관광정보센터에서 출정식과 함께 시작되는 강무 행렬은 고석정 꽃밭 잔디광장에 위치한 특설무대까지 이어지며, 전통 공연이 펼쳐질 예정이다.

 

전통 공연 외에도 다양한 전통문화 체험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있어, 방문객들이 선조들의 지혜와 문화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행렬 참여 희망자는 행사 당일 현장에서 참여 신청이 가능하며, 신청자들에게는 조선시대 복장을 대여해 주어 실제 행사에 직접 참여할 수 있는 특별한 경험을 제공한다.

 

철원에서 활동하는 단체 또는 철원에 거주하는 군민이라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이현종 철원군수는 “이번 ‘2024 세종대왕 철원 강무행차’를 통해 세종대왕의 역사적 발자취를 재현하고, 지역 주민과 방문객들에게 풍부한 문화 체험을 제공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고 전했다.

 

이번‘2024 세종대왕 철원 강무행차’는 조선왕조실록에 기록된 태종과 세종대왕의 강무행차를 근거로 진행되는 행사로, 철원의 전통과 역사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지역의 문화적 가치를 널리 알리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행사에 대한 더 자세한 사항은 철원문화재단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