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양군

함안군, 민선8기 군수 공약 매니페스토 전문가 특강 개최

 

더뉴스인 주재영 기자 | 함안군은 4일 군청 3층 대회의실에서 조근제 함안군수를 비롯한 공약담당 등 90여 명을 대상으로 민선8기 군수 공약사업 이행률 향상을 위한 매니페스토 전문가 초청 특강을 개최했다.

 

이번 특강은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 이광재 사무총장을 초빙해 ‘다시 쓰는 지방자치 회복력’을 주제로 군민과의 약속인 공약사업에 대한 이해, 초불확실성 사회를 대비한 발상 전환, 공약의 체계적 실천과 관리를 통한 이행률 제고 방안 등의 내용으로 구성됐다.

 

특히, 공약의 성공적 실천을 위한 공약사업의 구체적인 방식과 공무원 역할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조근제 함안군수는 “민선8기 첫 매니페스토 특강인 만큼 군민과의 소중한 약속인 공약사업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며 “성공적인 공약 실천을 위해서는 공무원들의 적극적인 자세와 끊임없는 노력이 있어야 가능하다. 군민이 공감하고 체감할 수 있도록 책임감을 가지고 최선을 다해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군은 5개 분야(△감동하는 복지·교육 △창의적인 활력경제 △살기좋은 부자농업 △세계속의 관광도시 △조화로운 균형발전) 61개 공약사업을 추진 중이다.

 

지난 7월 23일 상반기 공약이행평가단 회의 및 분기별 추진상황 점검보고회를 통해 군수공약 사항을 차질없이 진행하고 있으며, 하반기에도 이행 상황을 체계적으로 관리하여 공약 달성을 위해 최선을 다할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