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예술인지원센터, '크라우드 펀딩 워크숍' 참가자 모집 ‘나만의 문화예술 아이템으로 START UP!’

대구 문화예술의 ‘사업화 생태계 조성’을 위해 2023년에 이어 2회차 개최

 

더뉴스인 주재영 기자 | (재)대구문화예술진흥원 대구예술인지원센터는 문화예술 분야의 상품 및 서비스 기획, 홍보, 실전 판매까지 크라우드 펀딩 전반의 과정을 익힐 수 있는 실전형 프로그램 ‘크라우드 펀딩 워크숍’을 추진한다.

 

8월 28일까지 참여자를 모집하며, 워크숍은 9월 5일, 6일 이틀간 대구생활문화센터 다목적홀에서 열린다.

 

문화예술계 종사자의 삶은 녹록지 않다? 아니다! 헝그리 정신도 이제는 옛이야기다. 문화예술 분야에서도 사업적 접근을 통해 작게는 생활소품에서부터 기업과의 컬래버레이션까지 문화예술의 장점을 활용한 협업 등 실제 사업화에 성공한 사례가 넘쳐난다.

 

문예진흥원은 대구지역 문화예술계 종사자들이 예술환경 변화에 대응할 수 있도록 오는 9월 5~6일 이틀간 대구생활문화센터 다목적홀에서 실전형 ‘크라우드 펀딩 워크숍’을 개최한다.

 

크라우드 펀딩(Crowd Funding)이란 프로젝트를 온라인상에 공개하고 목표금액과 모금기간을 정해 투자를 받는 것을 말한다.

 

이번 워크숍은 대구지역 활동 예술가, 관련 전공자, 창작자, 문화예술 기획자, 문화예술분야 진입을 희망하는 이는 누구든지 신청할 수 있다.

 

또한 자신만의 프로젝트와 리워드를 고도화하여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 회원가입부터 콘텐츠 기획, 목표액 설정, 모의 투자까지 전 과정을 실습해 볼 수 있다.

 

문예진흥원 사업 담당자는 “워크숍에서 실전 펀딩이 가능한 우수 참가자 또는 팀으로 선정되면 운영사인 오마이컴퍼니 플랫폼에서 활용 가능한 펀딩 수수료와 실습 결과에 따른 상세한 리뷰도 제공하니 망설이는 분들은 고민하지 말고 경험해 보시길 추천한다”고 참여를 독려했다.

 

참여자 모집은 8월 28일까지 진행되며, 구글폼을 통해 온라인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