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시

창원청년비전센터 세대통합 프로그램 강사 모집

내인생의 C25(Changwon, 20대와 50대) 사업추진

 

더뉴스인 주재영 기자 | 창원청년비전센터는 지난 9일부터 8월 15일까지 ‘내 인생의 C25(Changwon, 20대와 50대)’의 청년 및 중·장년 강사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내 인생의 C25사업’은 창원청년비전센터가 (재)청년재단의 2024년 지역특화청년사업 공모에 선정된 사업이다.

 

창원의 20대와 50대가 본인이 가지고 있는 지식과 사회적 자산들을 세대교류를 통해서 나누어 ‘내 인생의 CEO(대표)’로서 지역과 세대 간 소통과 협력을 강화하려는 목적으로 청년이 중·장년층에게 그리고 중·장년이 청년층에게 맞춤형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과정이다.

 

9월에서 10월 중 선정된 청년 및 중·장년 강사들의 전문 교육 분야별 3회차 교육이 진행될 예정이다.

 

자신만의 경험과 콘텐츠로 강의 프로그램을 기획하여 운영할 수 있도록 비용을 지원한다. 이와 동시에 세대간 이해를 증진 할 수 있는 프로그램도 병행하여 운영할 예정이다.

 

강사 모집은 창원시에 생활하는 청년 및 중·장년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 자세한 내용과 제출서류 등은 창원청년정보플랫폼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박정의 창원청년비전센터장은 “창원특례시는 비수도권 유일의 특례시로서 100만 인구 붕괴의 위기감이 조성되어 있는 상태”라면서 “중·장년세대와 청년세대의 교류를 통해 지역소멸에 대한 지역 청년 주도의 세대 통합 사업모델이 되기를 고대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