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2.28기념학생도서관, 학교도서관으로 찾아가는 여름 독서교실 성공리에 마쳐!

환경분야 주제로 남덕초 등 10개 학교도서관으로 찾아가는 여름 독서교실 성료

 

더뉴스인 주재영 기자 | 대구2·28기념학생도서관은 지난 7월 17일부터 8월 2일까지 여름방학을 맞은 초등학교 10개교 1학년부터 3학년 학생 173명을 대상으로 ‘학교도서관으로 찾아가는 여름 독서교실’을 운영했다.

 

이번 여름 독서교실은 환경의 중요성과 사회적 관심을 반영하여 '여름아 읽자, 도서관에서 그린(GREEN) 우리들의 여름방학!'이라는 주제로 환경 분야 그림책을 읽고 연계 활동들을 통해 학생들에게 유익하고 즐거운 독서 경험을 만들어 주었다.

 

세부 내용은 ▲퀴즈로 배우는 학교도서관, ▲동물로 나를 표현하기, ▲사서와 함께 전자책 읽고 코끼리 시계 만들기, ▲그림책 함께 읽고 지구 환경에 대한 생각 나누기, ▲환경보호 실천을 위한 그린 리더 가방 고리 만들기 등으로, 학생들은 활동을 환경의 소중함을 느끼고 책에 대한 친밀감을 높이는 시간을 가졌다.

 

독서교실에 참여한 학생들은 “지구를 소중하게 생각해야겠다.”,“독서교실을 하고 나서 책에 관심이 많아졌다.” 등 환경보호의 중요성과 책에 대해 높아진 관심을 소감으로 밝혔다.

 

김칠구 관장은 “이번 여름 독서교실을 통해 학생들이 독서의 즐거움을 느끼고, 올바른 독서습관을 형성하며, 환경의 중요성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환경보호를 실천하는 기회를 마련하는 계기가 됐길 바란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