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북구, 5일이면 나도 온라인쇼핑몰 CEO 창업교육 실시

8월 5일부터 9월 11일까지 접수, 온라인 창업을 준비하는 북구 구민 누구나 신청 가능

 

더뉴스인 주재영 기자 | 부산 북구는 오는 9월 23일부터 27일까지 5일간 북구 구민을 대상으로‘5일이면 나도 온라인 쇼핑몰 CEO 창업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챗GPT로 대표되는 인공지능과 빅데이터를 활용한 실습 중심 교육을 통해 온라인 창업을 준비하는 구민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하고 지역 일자리 창출을 제고하고자 실시된다.

 

교육내용은 △ 손익분기: 언제까지 얼마를 벌어야 계속 운영할 수 있을까? △ 고객니즈분석: 고객 모르면 시작 금지 △ 아이템 발굴: 팔고 싶은 상품 VS 팔리는 상품 △ N스마트스토어 개설: 시행착오 없이 개설하기 △ 상품 상세페이지 실전 등록 등으로 구성되며, 등록비는 1만원이다.

 

교육대상은 온라인 창업을 준비하는 북구 주민 20명이며, 8월 5일(월)부터 9월 11일(수)까지 북구청 게시물 등에 있는 QR코드로 접속하여 신청한 후, 등록비 1만원을 입금하면 선발 확정된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북구청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일자리경제과(051-309-2075)로 문의하면 된다.

 

오태원 북구청장은 “챗GPT 등 빅데이터를 활용하는 창업교육이 북구 주민들에게 성공적인 온라인 창업의 기회가 되리라 확신한다”라며 “앞으로도 북구 주민들의 성공적인 창업을 위한 지원과 지역 일자리 창출 제고를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