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수구자원봉사센터, 2024년 여름방학 청소년 자원봉사학교

보드게임 한판 어때? ”모두의 보드” 세대 공감 온기나눔

 

더뉴스인 주재영 기자 | 연수구자원봉사센터는 7월 30일 연수구 관 내 청소년과 어르신이 함께하는 보드게임 “모두의 보드” 온기나눔 활동을 진행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청소년·어르신 세대가 보드게임을 통해 함께 상호 작용하고 공감하며 세대를 이해해보는 활동으로 연수구 관내 청소년이 주체가 되어 관 내 경로당 어르신들과 함께 활동했고 청소년과 센터 소속의 캘리그라퍼 봉사단이 직접 제작한 효자손, 부채, 향기나는 편백나무를 전달했다.

 

이번 활동에 참여한 청소년 자원봉사자는 “할머니와 할아버지들과 함께 보드게임을 해본적이 없어서 좋아하실지 몰랐는데, 함께 보드게임을 하면서 제가 더 신나는 시간을 보냈고 다음에 이런 온기나눔 봉사가 있으면 또 참여하고 싶다”라고 소감을 말했다.

 

권희정 센터장은 “청소년 봉사자가 어르신의 인지 능력 향상 및 사회적 소통 발달에 도움이 되는 보드게임을 함께 하며 청소년들이 지역사회의 따뜻한 인재로 성장하고, 지역사회에 자원봉사 리더로 성장해 나가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연수구자원봉사센터 7월 22일부터 8월 9일까지 연수구 관 내 청소년의 자원봉사 활동 활성화를 위한 '2024 배우GO! 나누GO! 함께하GO! 청소년 여름방학 자원봉사학교'를 운영하고 있으며, 신청은 1365 자원봉사포털에서 가능하며 연수구자원봉사센터로 문의하면 안내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