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공공시설관리공단, 여름철 폭염 대비 관리감독자 CEO 특별안전교육 실시

여름철 폭염 대비 현장 유해·위험요인 사전 예방 및 조치

 

더뉴스인 주재영 기자 | 대구공공시설관리공단은 7월 25일부터 26일까지 양일간 관리감독자를 대상으로 여름철 폭염 대비 재해 예방과 현장 안전보건 관리강화를 위한 특별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특별교육에는 문기봉 대구공공시설관리공단 이사장이 직접 참석해, 부서별 관리감독자 120여 명에게 여름철 폭염 대비 현장 안전관리의 중요성을 재차 강조했다.

 

이날 교육에서는 △관리감독자 중심의 현장 안전보건관리 실천, △여름철 물놀이장 안전사고 사전 예방, △무더위 쉼터 개방 및 관리 철저, △재해 발생 시 행동 매뉴얼 수립 및 이행 등을 주요 내용으로 다루며, 관리감독자들에게 여름철 폭염에 대비한 안전사고 예방의 중요성을 일깨웠다.

 

또한, 산업안전보건공단 외부기관 전문가를 초빙해 별도 전문교육을 실시했고, 중대사고 대응 방안 및 재발 방지대책과 관련한 관리감독자들의 역량 강화를 위해 노력했다.

 

문기봉 대구공공시설관리공단 이사장은 “여름철 시민들이 시설물을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안전 문화 조성과 확산에 최선을 다하겠다”며 “기록적인 폭염에 대비해 시민들께서는 안전에 각별히 유의해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