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군

거창군, ‘2024년 주민등록 사실조사’ 실시

 

더뉴스인 주재영 기자 | 거창군은 22일부터 오는 11월 18일까지 전 군민을 대상으로 2024년 주민등록 사실조사를 실시한다.

 

주민등록 사실조사는 주민의 실거주지와 주민등록상 거주지를 일치시키기 위해 진행하는 조사로 7월 22일부터 8월 26일까지는 정부24 앱을 통한 비대면-디지털 조사가 진행되고, 8월 27일부터 10월 15일까지는 마을 이장과 담당 공무원의 방문조사로 진행된다.

 

비대면 디지털-조사는 대상자가 정부24 앱에 접속한 후 사실조사 사항에 대해 응답하는 방식으로 진행되며, 비대면-디지털 조사에 참여할 경우 이후 진행되는 방문조사 대상에서 제외된다.

 

방문조사는 비대면-디지털 조사 미참여 세대와 ‘중점 조사 대상 세대’를 대상으로 실시하며 ‘중점 조사 대상 세대’의 경우에는 비대면-디지털 조사에 참여했더라고 방문조사가 이뤄질 예정이다.

 

‘중점 조사 대상 세대’는 △100세 이상 고령자 △5년 이상 장기 거주불명자 △복지 취약계층 △사망 의심자 △장기 미인정 결석 및 학령기 미취학아동이 포함된 세대이다.

 

이번 조사에서는 실제 거주하면서 주민등록 이전이 되어있지 않은 사례에 대해서도 집중조사할 예정이다.

 

구인모 거창군수는 “이번 사실조사는 주민등록사항의 정확성을 제고하여 주민 생활의 편익을 증진시키는 조사인 만큼 군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협조를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