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시

창원특례시, 네덜란드와 지속가능한 협력의 장 열어

조명래 제2부시장, 네덜란드 방위보안산업협회(NIDV), 기업청(RVO), 경제부 방문

 

더뉴스인 주재영 기자 | 창원특례시는 국제교류 협력 강화를 위해 네덜란드에 체류 중인 조명래 창원특례시 제2부시장이 지난 16일 네덜란드 방위보안산업협회(NIDV)와 기업청(RVO), 경제부를 방문했다고 밝혔다.

 

방위보안산업협회(NIDV)는 네덜란드 내외의 방위 및 보안 관련 기업, 연구기관, 정부 기관들을 연결하고 이들 간의 협력을 지원하는 기관이다.

 

NIDV를 방문한 창원시는 네덜란드의 첨단 방위 기술을 벤치마킹해 방위산업의 경쟁력을 강화할 방안 등을 논의했다.

 

이어 방문한 네덜란드 기업청(RVO)은 기업 활동과 혁신을 촉진하고 지속 가능한 경제 성장을 지원하는 기관이다.

 

창원시는 첨단산업 기술 R·D 지원 분야에 대한 RVO의 지원 정책을 청취하고 창원시와의 협력 가능성을 타진했다.

 

마지막으로, 창원시는 네덜란드 경제부를 방문하여 군사 생산 담당자 회의에 참석했다.

 

이날 회의에는 경제부 군수생산국장이 참석했으며 창원시와 창원대학교가 함께 지속 가능한 발전을 이루기 위한 다양한 협력 방안을 모색했다.

 

조명래 창원특례시 제2부시장은 “이번 방문을 통해 네덜란드의 선진 방위 기술 및 혁신적인 경제 정책을 창원시에 도입할 수 있는 좋은 기회를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국제 교류와 협력을 강화하여 창원시의 지속가능한 경제 성장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