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뉴스인 주재영 기자 | 충북도는 7월 15일부터 8월 9일까지 품질경영 혁신으로 탁월한 경영성과를 창출하고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한 기업을 발굴하기 위해 2024년 품질경영대상 및 우수기업을 모집한다고 15일 밝혔다.
품질경영대상은 기존 충청북도 품질경영 우수기업으로 지정된 업체 중 지속적인 품질경영 활동을 추진하여 품질혁신 및 생산성 향상에 탁월한 성과를 거둔 1개 기업을 선발한다.
아울러, 품질경영 우수기업은 품질 관련 국제품질규격(ISO) 인증을 획득하고 품질경영 활동 실적이 탁월하여 지역경제 발전에 기여한 모범 기업 5개사를 선정할 계획이다.
품질경영 대상 및 우수기업으로 지정된 기업에게는 ▲중소기업 정책자금 및 신용보증 특례 지원 ▲해외시장개척단 파견, 해외전시회·박람회 등 참가 우선지원 ▲세무공무원의 질문ㆍ검사권 유예 ▲선정된 우수기업인에 대한 홍보 등의 혜택이 주어진다.
신청은 8월 9일까지 각 시․군 기업지원 부서에서 전자우편으로 접수하며, 시․군의 우선순위 추천에 따라 충북도가 1차 서면심사 및 2차 현지심사를 실시하여 품질경영대상 및 우수기업을 최종 선정한다.
2024년 품질경영대상 및 우수기업에 대한 지정서는 오는 10월 22일 개최하는 제18회 충청북도 기업인의 날 행사 시 수여할 예정이다.
충북도 김두환 경제통상국장은 “품질은 고객에 대한 약속이자 신용이며, 기업의 성패를 좌우하는 필수적인 요소”라며, “어려운 경제여건 속에서도 혁신적인 품질경영으로 기업의 가치를 높이고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한 기업을 발굴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