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한 일본인 SNS 기자단 대구 팸투어 ‘대구막창 쿠폰북 도장깨기!’성료

일본인 인플루언서와 협업으로 일본인 개별 관광객 유치 기대

 

더뉴스인 주재영 기자 | 대구광역시와 대구문화예술진흥원은 지난 7월 6일부터 7일까지 주한 일본인 SNS 기자단 ‘칸타비 서포터즈’ 16명을 대상으로 1박 2일 대구 팸투어를 성황리에 진행했다.

 

이번 대구 팸투어는 코로나 이후 경기 침체, 엔저 등 위축된 일본관광 시장의 회복을 기대하며, 한국관광공사 소속 일본인 인플루언서와 협업해 일본관광객 유치 확대를 목표로 기획됐다.

 

칸타비 서포터즈는 유명 여행 인플루언서, 학생, 직장인 등 다양하게 구성돼 있으며 주한 일본인으로 한국 곳곳의 관광 콘텐츠를 제작 및 홍보하는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투어는 지난 6월부터 한국관광공사 일본팀과 함께 지역 미식여행을 주제로 추진 중인 ‘대구막창’ 캠페인과 ‘대구치맥페스티벌’ 등 일본 관광객이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관광콘텐츠로 구성됐다.

 

1일차에는 안지랑곱창골목 캠페인 식당에서 대구막창 1인 정식을 즐긴 후 대구관광 할인 쿠폰북을 수령해 본격적인 쿠폰북 혜택 체험과 취재를 진행했다.

 

서포터즈들은 카페에서 쿠폰북에 포함된 할인권을 직접 사용해 커피/음료 구매 시 할인 혜택을 누리고, ‘K-POP 댄스아카데미’에서 최신 유행 아이돌 댄스를 직접 배우며 동영상을 제작하는 등 다채롭게 체험하며 대구관광 콘텐츠를 취재했다.

 

이어 대구약령시한의약박물관을 방문해 족욕 체험을 하며 도보여행으로 지친 발을 쉬게 했고, 대구근대역사관을 찾아 대구의 역사를 톺아보기도 했다.

 

1일차 마지막 일정으로 대구 대표 축제인 대구치맥페스티벌 행사장으로 이동해 치맥 현장에서 진행되는 다양한 행사와 공연을 즐겼다.

 

투어 2일차에는 지난해 5월, 23번째 국립공원으로 지정된 팔공산의 케이블카 탑승 후 옻골마을로 이동해 한복체험 및 한옥마을 탐방을 진행했다.

 

서포터즈들은 도심지의 매력과는 또 다른 대구의 자연 관광을 만끽했으며, 이후 동대구역 관광안내소에서 대구막창 이용 관광객을 위한 기념품을 수령하고 공식 팸투어 일정을 마무리했다.

 

팸투어에 참가한 서포터즈들은 1박 2일 동안 개별로 4건 이상, 총 50건 이상의 지역특화 체험콘텐츠를 제작해 글로벌 콘텐츠로서의 대구관광 이미지를 확산시킬 예정이다.

 

강성길 문예진흥원 관광본부장은 “일본은 우리의 주력 관광 시장으로, 일본인들의 관광특성과, 관심사를 반영해 이번 팸투어를 기획했다. 앞으로도 한국관광공사와 적극적으로 협업해 일본인 관광객 유치를 위한 대구관광 콘텐츠 확산에 힘쓰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