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도청

충청북도교육청, 2024. 충북 직업계고 취업박람회 개최

빛나는 미래를 위한 힘찬 도약, Amazing Tomorrow

 

더뉴스인 주재영 기자 | 충청북도교육청은 12일, 청주대학교 석우문화체육관에서 '2024. 충북 직업계고 취업박람회'를 개최했다.

 

도내 직업계고 학생들과 우수기업 간의 만남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개최하는 행사로 '빛나는 미래를 위한 힘찬 도약 Amazing Tomorrow'라는 주제로 ▲기업채용 및 홍보관 ▲유관기관 홍보관 ▲진로멘토링관 ▲취업지원 및 진로체험관 등 4가지의 카테고리로 구성했다.

 

학생 약 1,200여명과 ▲직간접 참여기업 40개 기업체 ▲유관기관 11기관 ▲진로멘토 6명 ▲취업지원 및 진로체험 11개 프로그램 등 총 64개 부스를 운영했다.

 

먼저, 기업채용 및 홍보관에 참여한 기업은 ▲교육부 채용연계형 직무교육과정 참여기업 DB하이텍 외 5개의 대기업 ▲충북형 연계교육형 현장실습 참여기업 (유)스태츠칩팩코리아 외 2기업 ▲공공기관 한국철도공사 외 4기관 ▲㈜호반호텔앤리조트 외 24기업체 등 총 39기업체가 참여하여 성대한 자리가 마련됐으며, 미래나노텍도 간접기업으로 참여했다.

 

또한, 유관기관 홍보관에는 안전한 현장실습과 취업지원을 위해 ▲한국산업인력공단 충북지사 ▲청주상공회의소 ▲고용노동부 청주지청 ▲대한민국 육․해․공군 및 해병대 등이 참여하여 학생들에게 다양한 취업정보를 제공했다.

 

아울러, 진로 멘토링관은 직업계고 선배 취업자의 생생한 현장 경험과 취업 노하우를 전달하기 마련됐으며 ▲충북도청 ▲근로복지공단 ▲보은군청 ▲영동군청 ▲국민은행 충주지점에서 근무하고 있는 선배들이 후배 들을 위해 알찬 정보를 제공했다.

 

마지막으로, 취업지원 및 지원체험관은 ▲퍼스널컬러 ▲취업타로 ▲취업 증명사진 촬영 ▲VR채용면접 및 진로체험 프로그램 마련하여 학생들의 취업 마인드 및 준비를 지원하고, ▲향수만들기 ▲팔찌만들기 ▲부채만들기 체험프로그램을 운영하여 학생들에게 재미와 흥미를 유발했다.

 

이미숙 중등교육과장은 “이번 취업박람회에 많은 기업체와 유관기관들의 참여를 통해 풍성하고 다채로운 행사가 이루어질 수 있었다.”며, “충북 직업계고 학생들을 위해 달려와 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리며, 교육청이 학생들에게 밝은 미래를 향한 디딤돌 역할이 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