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교육청, 지역대학과 함께 풍성한 2학기 늘봄학교 맞춤형 프로그램 준비!

대구시교육청, 지역대학 10곳과 늘봄학교 프로그램 운영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더뉴스인 주재영 기자 | 대구시교육청은 7월 8일 16:30, 시교육청 여민실(동관 3층)에서 지역대학 10곳과 늘봄학교 맞춤형 프로그램 운영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대구시교육청은 2학기부터 전면 시행하는 늘봄학교 정책에 대비하여, 지역대학 연계 프로그램 운영 사업을 공모했으며, 심사를 통해 지역대학 10곳을 사업 운영 기관으로 선정했다.

 

이번 업무협약에 따라 각 대학에서는 늘봄학교 맞춤형 프로그램 제공과 프로그램 운영을 위한 인력(강사, 대학생 봉사자)을 지원한다.

 

공모를 통해 선정된 늘봄학교 대학 연계 프로그램은 ▲신나는 어린이 라인댄스, ▲팡팡 K-POP, ▲키즈 브로드웨이, ▲챗GPT와 책놀이, ▲창의수학놀이, ▲푸드아트와 함께하는 영양탐험, ▲놀이로 만나는 세계문화, ▲어린이 AI 로봇교실 등 총 46종이며, 초등학교 1학년 학생들의 흥미와 발달 단계를 반영했다.

 

대구시교육청은 지역대학 연계 늘봄학교 프로그램들을 7월 중 학교로 안내하고, 교육지원청 늘봄지원센터에서는 학교별 희망하는 프로그램들을 매칭하여 2학기부터 전면 운영할 계획이다.

 

강은희 교육감은 “늘봄학교에 다양하고 질 높은 프로그램 제공을 위해 지역대학의 참여를 환영하며, 지역대학 연계 늘봄학교 맞춤형 프로그램이 현장에 잘 운영되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