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특례시

수원교육지원청, 학생, 학부모가 함께 즐기는 늘봄학교 페스티벌 개최

체험부스, 홍보부스, 스탬프 투어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 운영

 

더뉴스인 주재영 기자 | 경기도수원교육지원청은 7월 6일 늘봄학교 정책 홍보 및 사회적 공감대 확산을 위하여 늘봄학교 페스티벌 ‘우리, 함께, 늘봄’을 개최하였다.

 

수원교육지원청이 주최하고, 수원특례시청과 수원중부경찰서가 함께 협력하여 개최한 늘봄학교 페스티벌은 체험부스 운영, 어린이 인형극 및 마술쇼, 스탬프 투어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이루어졌다.

 

수원교육지원청은 학생들이 늘봄학교에 대한 즐거움과 행복을 체험할 수 있도록 비즈공예, 슬라임 만들기, 캐릭터 타투 등의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하였고, 교육자원봉사센터 주관 전래놀이 및 책놀이터 프로그램을 운영하였다. 또한, 늘봄학교와 늘봄 공유학교, 지자체 협력 돌봄 홍보를 위하여 전시 존(Zone), 영상 존, 홍보 존 등을 통해 늘봄학교 정책을 소개하였다.

 

수원특례시청은 수원시 교육브랜드 청개구리 스펙(SPPEC) 프로그램을 학생들이 체험할 수 있도록 화분키트 만들기, 공예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하였다. 수원중부경찰서에서는 사이드카 탑승 체험 및 경찰제복·경찰장비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였다.

 

수원교육지원청 김선경 교육장은 “다양한 체험과 즐길 거리가 가득한 늘봄학교 페스티벌을 통해 늘봄학교에 대한 사회적 관심이 높아지길 바라며, 교육지원청은 늘봄학교가 내실있게 운영될 수 있도록 더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