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뉴스인 주재영 기자 | 경상북도교육장학회는 6일 본청 웅비관에서 대한기계설비건설협회 경상북도회와 대한전문건설협회 경상북도회, (사)한국건축구조기술사회 대구경북지회 등 3개 단체 대표가 참석한 가운데 장학금 기탁식을 가졌다.
이날 기탁식에서는 도내 456개의 기계설비 가스공사업, 기계설비 성능점검업 등록업체를 회원사로 두고 있는 대한기계설비건설협회 경상북도회가 장학금 1,000만 원, 전문건설업계의 더 나은 미래를 위해 노력하는 대한전문건설협회 경상북도회가 500만 원, 건축물 안전을 책임지는 구조 설계 전문가인 건축구조기술사들로 이루어진 (사)한국건축구조기술사회 대구경북지회가 500만 원을 각각 기탁했다.
기탁에 참여한 단체 대표들은 “미래 세대를 위한 투자라는 생각으로 장학금을 전달하게 됐다”라며, “학생들이 꿈을 이루는 데 작은 힘이 되기를 바란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어 “앞으로도 지속적인 기부를 통해 지역 나눔 문화를 확산하는 데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임종식 이사장은 “경북 학생들에게 아낌없는 지원을 실천해 주신 세 단체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라며, “기탁된 장학금은 학생들이 더 큰 꿈을 키우고, 미래를 향한 도약을 지원하는 데 소중히 사용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