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더뉴스인 주재영 기자 | 하남시(시장 이현재)는 오는 4월 26일(토) 오전 9시, 하남을 대표하는 생태 산책로인 ‘하남위례길’에서 **‘시민걷기 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걷기 행사는 시민들의 건강 증진과 여가활동 활성화를 목표로 기획된 행사로, 약 5km 구간의 자연친화적인 코스를 따라 시민들이 함께 걸으며 건강한 주말 아침을 만끽하게 된다. 특히 출발 전 준비운동과 건강 캠페인을 시작으로, 코스 중간마다 마련된 포토존과 생태 체험 프로그램이 참가자들에게 다채로운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가족 단위 참가자들의 높은 관심과 참여가 기대된다.
이현재 하남시장은 “하남위례길은 시민들이 자랑할 만한 생태 보행길”이라며 “이번 행사를 통해 자연과 건강을 함께 나누고, 걷기 좋은 도시 하남의 매력을 널리 알릴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시민과 함께하는 다양한 건강 프로그램을 지속 추진하겠다”고 덧붙였다.
하남시는 이번 시민걷기 행사를 시작으로, 하남위례길과 하남둘레길 등을 중심으로 정기 걷기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시민들의 건강한 일상 실천을 지원함은 물론, 지역 생태자원의 소중함을 공유하는 자리를 꾸준히 마련해 나갈 방침이라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