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로구, 사회적 약자 위한 무인민원발급기 9대 교체

  • 등록 2025.04.17 08:10: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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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로역·오류동역 등 지하철 역사 내, 구청 현관, 동 주민센터 등 총 26개소 32대 운영

 

더뉴스인 주재영 기자 | 구로구가 구민에게 편리한 민원 업무를 제공하기 위해 노후화된 무인민원발급기 9대를 새롭게 설치했다.

 

구는 △구로구청 본관 1층 △구로역 △온수역 △구로2동 주민센터 △구로3동 주민센터 △구로4동 주민센터 △개봉2동 주민센터 △오류2동 주민센터 등 내구연한 경과로 노후화된 기기를 전면 교체했다.

 

이번 교체는 장애인차별금지법 개정에 따라 장애인 등 사회적 약자의 이용 편의 증진을 위한 검증 기준을 통과한 우선구매대상 지능정보제품으로 정당한 편의 제공을 위해 마련됐다.

 

새롭게 설치된 무인민원발급기는 주민편의를 증진하고 민원행정의 효율성을 높여 구민에게 보다 높은 행정서비스를 제공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구는 기존 설치된 무인민원발급기도 내구연한 경과 기준에 따라 하반기에도 추진할 계획이다.

 

장인홍 구로구청장은 “구민 모두에게 차별 없이 편리한 행정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도록 이번 무인민원발급기 교체를 진행했다”며 “앞으로도 사회적 약자들을 위한 다양한 정책 마련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무인민원발급기는 구청을 포함해 구로·개봉·오류·온수·천왕·구일·구로디지털단지역 등 지하철 역사 내 7곳, 16개 동주민센터, 신도림 테크노마트, 구로세무서 등 총 26개소에 32대를 운영하고 있다.

 

운영시간은 △지하철 내 무인민원발급기는 오전 5시에서 익일 오전 1시 △신도림 테크노마트는 오전 10시 30분에서 오후 9시 △구청‧신도림‧구로2‧오류2동은 24시간 △그 외 설치된 곳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다.

주재영 snl1020@nav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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