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뉴스인 주재영 기자 | 속초시는 오는 10월 30일 오전 10시 시청 대회의실에서 민원 담당 직원을 대상으로 ‘전화민원서비스 실전 역량 강화교육’을 진행했다.
속초시는 올해를 ‘시민 중심의 민원 서비스 향상 원년’으로 선언하고, 시민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다양한 민원 서비스 개선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주요 활동으로는 △국민신문고 민원 처리 교육 △친절·불친절 신고센터 운영 △시장과 함께하는 ‘3心(들어주는 마음, 공감하는 마음, 함께하는 마음)’ 민원 소통 간담회 등이 있으며, 이를 통해 민원 담당 직원의 응대 서비스 품질을 높이는 데 주력하고 있다.
특히 이번 교육은 7월부터 8월까지 진행된 전화민원서비스 모니터링 결과를 토대로 마련됐다. 교육 내용은 전화민원 응대 기술 향상, 악성 민원 대처 방법, 그리고 심리적 부담 완화 전략에 중점을 두고 있으며, 민원인의 다양한 요구에 효과적으로 대응하기 위한 실전 역량을 강화하는 데 목적을 두고 있다.
이병선 속초시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직원들이 전화민원 응대에 대한 자신감을 높이고, 전문성을 강화하여 시민들에게 더욱 향상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민원 응대 수준을 높여 시민 여러분께 신뢰와 품격 있는 민원 문화를 조성해 나가겠다”라고 전했다.